오늘의 나눔

  • 홈 >
  • 말씀와 기도 >
  • 오늘의 나눔
오늘의 나눔
25.09.16 오늘의 나눔 박승현 2025-09-1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

http://singwang.onmam.com/bbs/bbsView/132/6561771

[성경본문] 디모데전서4:8절 개역개정

8.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요즘 조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유산소운동을 통해 땀을 흘려냄으로 몸 안에 있는 불순물과 지방을 제거하고 심장과 폐의 효율을 높여 산소공급능력을 향상시킴으로 우리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의 영도 이와 같은 유산소운동이 필요합니다

사도바울은 육체의 연단이 우리 삶에 약간의 유익이 있는 것과 같이 우리의 영 역시 경건하게 살아가는 것이 범사에 유익하며 금생과 내생에 약속을 이루는 일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경건이란 의미를 지닌 헬라어 εσέβεια (유세베이아)εὐ () = “좋은, 선한” + σέβομαι (세보마이) = “존경하다, 경외하다란 뜻으로 직역하면 선한 것을 경외하며 살아가는 삶을 의미합니다,

 

경건은 단순한 도덕적 행위나 외적인 종교적 형식이 아니라, 선하신 하나님을 향한 깊은 존경과 사랑, 그리고 그분의 뜻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삶의 태도입니다.

 

경건은 단순한 도덕적 행위나 외적인 종교적 형식이 아니라, 선하신 하나님을 향한 깊은 존경과 사랑, 그리고 그분의 뜻에 순종하며 살아가는 삶의 태도입니다.

 

육체의 운동이 일시적인 건강을 주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경건은 현재의 삶뿐 아니라 영원한 삶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

 

러므로 우리는 육체의 건강을 위한 운동만큼이나, 우리의 영혼을 위한 경건의 훈련에도 힘써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선하신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맺고, 이 시대를 본받지 말며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그분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순종하며 살아가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말씀 묵상, 기도, 순종, 사랑의 실천은 곧 영적 유산소 운동입니다. 이를 통해 내 안에 자리 잡은 욕망이라는 불순물을 비워내고, 하나님의 생명의 뜻을 언제나 품으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러한 삶은 우리를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이끌고, 금생과 내생 모두에서 참된 생명을 누리게 합니다.

 

오늘도 경건의 삶을 향해 한 걸음 내딛음으로 주와 함께 하는 건강하고 형통한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오늘도 경건의 길을 걷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의 육체뿐 아니라 영혼도 주님 안에서 훈련되게 하시고, 말씀과 기도로 주님과 더욱 깊이 동행하게 하소서.

금생과 내생에 약속하신 생명의 길을 따라 오늘도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5.09.17 오늘의 나눔 박승현 2025.09.17 0 9
다음글 25.09.12 오늘의 나눔 박승현 2025.09.12 0 10